아이가 스스로 학습하는
마이올린
프로그램 소개
아이가 스스로 학습하는
마이올린 소개
01
뇌 발달로 본 아이의 학습 적기는?
종합적 사고와 인성을 책임지는 전두엽에 집중
뇌는 시기마다 주요 부위가 다르게 발달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발달을 하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아기(4~6세)에는 전두엽이 집중적으로 발달하는 시기로 감정 조절과 창의성, 주의 집중, 호기심, 동기부여 등 종합적 사고와 도덕성, 인성이 발달하는 시기입니다. 이때는, 역할놀이, 상상놀이, 협동놀이 등이 중요합니다.
학습의 뇌는 7세 이후 발달하기 때문에 아이가 관심을 보이는 분야를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난이도의 학습들을 제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02
무엇을 가르치지?
인성, 사회성을 포함한 종합적 사고에 필요한 지식
전두엽은 종합적 사고 기능 외에도 인성과 도덕성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유아기에는 도덕성과 인성을 위한 교육이 중요합니다.
사회성도 집중적으로 발달하므로 남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배려심을 가르쳐야 합니다.
유아기에는 좌뇌나 우뇌가 전체적으로 발달하지만, 학습의 뇌는 발달하지 않기 때문에 놀이를 통해 뇌 발달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읽기, 쓰기, 수학, 과학에 재미를 붙여 주면 좋습니다.
03
어떻게 가르치지?
실현 가능한 단기 목표 성립 및 긍정적인 피드백
유아기(4~6세)의 아이를 키우는 부모는 이 시기에 아이에게 최대한 많고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대화를 나눠야 합니다.
이때 아이가 엉뚱하고 상식에 맞지 않는 말을 하더라도 혼내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비판을 받는 아이의 뇌는 순식간에 억제되고 사고의 흐름이 중단되어 창의력이 꺾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이의 자존감과 자신감이 떨어지지 않도록 아이가 조금 실수하더라도 천천히 기다려주며, 아이 스스로 성취할 수 있도록 지켜봐 주고 격려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기 아이에게 부정적인 평가를 하면 새로운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자신감을 상실하고 도전하지 않으며 스스로를 비하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긍정적인 피드백과 실현 가능한 단기 목표를 세워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우리 아이에게 마이올린이 왜 필요할까요?
스스로 할 수 있는 힘!
놀이하듯 즐겁게 자기력이 성장해요! 아래 키워드를 클릭해 보세요!
오직 마이올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허 받은 유아용 한글 학습 방법
NE능률의 특허 받은 한글 교육법은
통문자 학습, 음절분리 학습, 각글자 학습, 단어인지 학습
총 4단계의 프로세스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이올린만의 특별한 학습법
1하루올린으로 두뇌 깨우기
하루에 한 장,
디지털 학습 전 문제를 풀어
두뇌를 말랑말랑하게 해요.
2디지털 학습 즐겁게 하기
월~금까지는 매일 스케줄링 되는
디지털 학습으로 즐겁게 배워요.
3워크북과 활동 자료로 복습
한글, 수학, 영어 워크북으로
디지털 학습 내용을 복습해요.
함께 제공된 활동 자료로
디지털 학습과 병행하여 즐겁게 배워요.
4학습 결과 확인하기(진단)
한 달 동안 학습한 후,
게임 형태의 문제를 풀며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어요.
캐릭터와 함께 미션해결!
마이올린 캐릭터를 소개합니다!
-
코미 & 플루
표현을 잘하고 씩씩한 코미와
힙합을 좋아하고 번역을 잘하는 앵무새, 플루 -
큐리 & 노아
호기심이 많고 관찰력이 뛰어난 큐리와
자연을 사랑하고 수 감각이 좋은 곰, 노아 -
아티 & 뮤즈
감수성이 풍부하고 재능이 많은 아티와
예술을 사랑하는 오리너구리, 뮤즈 -
블릭 & 룰러
정의롭고 규칙을 잘 지키는 블릭과
규칙을 잘 지키고 부지런한 꿀벌, 룰러 -
조이 & 티브
엉뚱하지만 천재적인 친구 조이와
영리하고 순발력이 좋은 쿼카, 티브